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약도와 찾아오시는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출입구에는 부서별 안내도, 사무실마다 업무별 담당직원 좌석배치도 및 관련 자료를 배치하여 방문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임직원은 근무 중 사무실에서 신분증을 패용함으로써 쉽게 담당자의 인적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미소와 함께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사무실 내에서는 고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업무실명제를 위해 명함을 먼저 건넨 후 친절하고 책임 있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우리 협회 직원이 고객의 사업장을 방문할 경우 방문목적·방문일자 등을 사전에 협의하여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직원은 약속시간을 정확히 지키고 신분증을 패용하며, 단정하고 정중한 몸가짐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협회 안내 책자와 방문목적에 맞는 기술자료 등을 제공하고, 업무를 신속·정확·공정하게 마친 후 현장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고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부재 시에는 추후 방문내용이 반드시 전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친절하게 받겠으며,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밝히겠습니다.
최초 수화자가 상담내용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며, 답을 드리기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부서 담당자 성명 및 전화번호를 알려드린 후 직접 담당자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부재 사유를 알려 드리고, 담당자에게 문의내용을 전달하여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과 장소로 직접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서별 전화번호 및 담당직원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하였습니다.
고객이 보내주신 문서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성격상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현재 진행사항과 처리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신 문서에는 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명시하고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이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고객의 모든 의견에 대해서 정확하고 신속하게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고객의 의견 및 반영결과를 적극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협회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처리 가능한 민원사무의 종류, 처리절차, 구비서류, 수수료 및 민원서식 등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정보는 신속하게 업데이트하여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제공 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유하고, 고객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겠습니다.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편·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수행 결과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고객과의 긴밀한 추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철저한 원인분석을 통하여 사후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협회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서면, 인터넷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고객의 의견, 제안, 요구사항을 접수하여 신속한 처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